티스토리 뷰
3ds max 2019
3ds max 는 우리가 게임 또는 영화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캐릭터들은 모두 3ds max 2019로 작업하여 만들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2019 버젼 이후로 3ds Max에서 OSL(오픈셰이딩 언어)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3ds max를 지원하는 모든 렌더러 V-Ray, 코로나, 스캔라인 등 에서 사용 가능하며, 코딩과 유사한 방식으로 쉐이더를 제작하는 방식입니다.
오토데스크는 전 세계적으로 오토데스크 제품에 대한 영구 라이센스 제공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전 영구 라이센스 습관 어디 가지 않았는지, 1년 이용비가 180만원 가량이니
월간 이용비는 15만원쯤 되는 셈이며 대학생이라면 대학교 인증을 하여 교육용 버전을 3년간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동일한 PC에서 Steam에 연결된 HTC Vive 또는 Oculus Rift 헤드셋을 통해 3ds Max Interactive에서
열려있는 프로젝트를 보고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장면을 탐색하거나 객체를 선택, 이동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3ds Max 2019는 OSL맵을 사용할 수 있으며 Arnold를 비롯한 V-ray, Scanline, Corona 등 3ds Max 쉐이더
API를 지원하는 모든 렌더러에서 작동하며 자체 OSL맵을 개발해 사용 가능합니다.
섬세한 나무 텍스처를 제작 할 수 있으며 3ds Max 내에서 오토데스크 뷰어로 바로 연동되어 쉽게 어셋을 공유
할수 있으면 협업할 수 있습니다.
도형 부울 연산에서는 부울 연산을 사용하여 스플라인을 새로운 모양으로 결합 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도
가능합니다.
기능 향상 및 변경 사항으로 애니메이션된 형상을 가져오거나 내보낼수 있으며, 돌출 및 베벨 개선 사항 및
렌더린 가능 스플라인 수정자등를 사용할수 있습니다.